2020 천문우주관측기기 워크숍

IASS (Instrumentation for Astronomy and Space Science) 2020

2020.08.20 ~ 2020.08.21

게시판 / Notice Board

번호 4
작성일 2020-08-18
작성자 Bongkon Moon
제목 개인발표 운영 안내

1. 개인발표 세션 시작 전에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 발표자료를 본부 운영진에게 모두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발표자료는 본부 현장 이용하시는 발표자의 발표자료로 사용되고, 온라인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아서 발표자 발표가 힘들 경우에 비상 상황에서 백업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2. 개인 구두 발표 시 마이크/자료공유 제어(On/Off)는 기본적으로 좌장과 발표자만 할 수 있으며, 발표가 끝나고 질의응답 시간에는 화상회의에서 손을 들거나(솔루션의 손들기 기능 참조) 채팅창에서 질문을 하신 분들에게, 마이크 권한을 좌장의 운영하에 본부운영팀이 드립니다.

3. 발표 방식은 온라인 15분 발표이며, 세션 좌장의 통제하에 시간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발표 후 질의 응답 시간은 좌장의 통제하에 운영될 예정이며, 전체 운영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발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발표 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고, 질의응답 시간을 포함한 시간임을 고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본부가 운영되는 천문연 은하수홀 소극장 현장에 오셔서 발표할 경우에는 세션 시작 전에 미리 대기 부탁드리며, 현장에 설치된 발표 장소에서 안내를 받고 발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로 인해 본부가 운영되는 현장인원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장 참여 인원이 20명 이내를 유지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현장 오실 때는 일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고, 기본적으로 마스크 착용을 하여주시고 현장에 비치된 방명록 작성과 체온 측정,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개인발표 중에 온라인 네트워크 상태가 매우 불안정하고 1분 이상의 운영의 어려움이 발생할 경우에는 좌장의 판단하에 그 세션의 제일 뒷시간으로 발표시간을 옮기고, 그 다음 발표자가 먼저 발표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 본부운영팀은 지연된 발표 건에 대해서 발표자와 개인연락을 통하여 문제를 최대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6. 사전 허락 없이 화상회의 참여자가 발표자의 발표내용을 녹화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이 워크숍에서 발표되는 모든 내용에 적용됩니다. 이것은 모든 참여자의 연구 윤리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